건축학개론 찍은 곳이..

2012. 3. 30. 23:14 from ETOCETORA

경희대랜다 ..

 

학부시절에 클래식이나 동갑내기 과외하기 같은 영화에 경희대 배경으로 나온거 보고 재밌어 했는데

그때는 학교 다닐 때니깐 '아, 저기!!'하며 바로 눈에 보이더만

이번에 건축학개론은 전혀 눈치를 못챘다.

 

경희대에서 영화찍는 이유가 주로 캠퍼스가 예뻐서라는 이유라던데

건축학개론은 경희대 캠퍼스를 배경으로 찍은 건 아니고

그냥 문리대 앞이랑 강의실을 하나 사용했댄다.

 

 

 

문리대 앞이란 얘길 듣고 생각해 보니, 노천극장 옆을 돌아가는 길 바로 옆에 있던 문리대가

길보다 높은 곳에 건물이 있어서 계단을 꼭 걸어 올라가야 되는 이상한 위치에 있었다는 게

영화장면과 함께 다시 생각이 나면서 '아!' 싶었다.

그걸 못알아보다니...

 

 

 

그리고 무엇보다 강의실....

영화 속 강의실은 바로 우리 과 강의실이었다.. 헐...

영화속에선 강의실 별로 넓어보이지도 않고 그저 흔한 90년대의 강의실이더만,, 

옛날에 학부 신입생으로 들어갔을 땐 나름 새로지은 건물이고 해서

그래서 개인적으론 근사하다고까지 생각했던 그 강의실이었던 거다

영화속에선 그저 오래되고 후져보이는 '배경'에 불과했지만 ㅎㅎ

층마다 거의 같은 구조의 강의실이 있고 강의실엔 각자 이름도 붙어 있고 학년마다 층이 정해져 있었다

그러니깐 저 비슷한 구조의 강의실에서 수년간 강의르르 받은 셈인데

근데 어떻게 그걸 몰라볼 수가 있나 싶다...

역시 옛날이네..ㅎㅎ

 

아무튼 건축학개론.. 연세대에서 찍은 거 아닙니다

경희대예요 경희대 ㅋ

 

Posted by Navi. :